KHT건강시대

의사도 영양제 맞는다. 아이언맨·신데렐라 주사 인기!

비타민, 아연 등 부족한 영양공급을 통한 효과 만점 KHT건강시대l승인2014.12.22l수정2014.12.22 16:2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직장인 박모(남,37)씨는 영업직이라 평소 술자리가 잦았다. 평소 운동도 챙겨하지 못하고 식사를 거르는 때도 많아 혹시 건강에 문제가 있지나 않은지 늘 걱정이었다. 체력이 급속히 떨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다 얼마 전 우연히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영양주사를 맞고 건강 걱정이 크게 줄었다. 잠시 점심시간을 이용해 인근 병원에서 영양주사를 맞고 나면 피로도 회복되고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등 한결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생활이 가능해졌다.

 

기력이 쇠하거나 피곤할 때 주사영양제 한 병만 맞으면 금방 기운을 차리는 사람들이 있다. 최근에는 피로회복에 좋다는 비타민주사, 남성 건강에 효과가 있는 아연을 함유한 아이언맨 주사, 여성을 위한 신데렐라 주사 등 다양한 주사영양제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많은 이들과 의사들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주사영양제를 모두가 피로회복제처럼 맞을 수 있는 것인지, 그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자.

 

주사영양제를 링거주사약과 혼동해서 말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링거는 1882년 영국의 생리학자 링거가 만든 생리적 염류로 주로 출혈이나 탈수 시 혈액을 대신하여 각종 전해질이나 체액을 보충할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생리식염주사제가 대표적이다. 이와 달리 주사영양제란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비타민, 미량원소, 아연 등을 적절하게 공급해주기 위한 것으로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에 의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주사영양제는 입원환자뿐만 아니라 영양공급이 필요하거나 영양의 불균형이 발생한 사람들에게도 효과가 있다. 특히 단기간의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피로가 있는 사람에게 특정 영양소를 공급하여 회복을 기대할 수는 있고 기력을 회복해 주거나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줄 수 있다.

 

요즘 비타민 주사약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비타민 주사약은 보통 링거주사약에 비타민 C나 비타민 B등의 비타민주사약을 혼합한 것을 말하며, 이들 성분이 체내에 들어가면 신진대사를 높여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남성들에게는 아연 성분이 함유된 주사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고 탈모 예방과 면역력 증가에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영양제를 복용할 경우 개인에 따라 영양소의 위장관 흡수 정도가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반면, 주사의 경우 고농도의 영양소를 시술자의 의도만큼 정확하게 주입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원하는 영양소를 빠른 시간 내에 충분히 공급하는데 효과적이며 영양소가 부족해서 급격하게 보충해야 하는 경우에는 주사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KHT건강시대  webmaster@koreahealthtime.com
<저작권자 © KHT건강시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HT건강시대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719 지하1층 KHT건강시대 | 대표전화 : 051)607-0080 | 팩스 : 051)607-0076
정보간행물 등록번호 : 부산진라 00017 | 발행인 : 소동진 | 편집인 : 소동진 | 편집이사 : 성현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현철
Copyright © 2019 KHT건강시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