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 종합병원(병원장 정근)이 개원 5주년을 맞아 2일 오전 8시 30분 지하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2010년 3월 부산 도심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한 온 종합병원은 이날 기념식에서 ‘Vision 2020’을 발표하고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 종합병원의 반열에 오를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념식에는 정근 병원장을 비롯해 윤선희 의무원장, 최경현 진료원장, 윤성훈 진료처장 등 온 종합병원 임직원과 이대경 재단법인 그린닥터스 사무총장, 한국건강대학 소동진 이사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하여 개원 5주년을 축하하였다.

 

기념사에서 정근 병원장은 “부산 도심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하여 불과 5년만에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병원으로 성장하기까지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준 의료진 이하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의료법인 정선의료재단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열어가는 2020년 대학병원 설립을 목표로 ‘비전 2020’을 이루어나가기 위해 모두가 하나되어 최선을 다하자”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온 종합병원은 지난 5년간 병원 발전에 공을 세운 내외빈과 직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공로상 송창석 내과부장(신장내과) ▲최우수직원상 강성구 총무팀장 ▲모범직원상 박영진 팀장(영상의학과), 김영진 수간호사(외래), 박유림 사원(외래), 김현지 사원(재활치료팀), 한아영 사원(재무기획팀), 이명림 사원(원무팀), 허은주 사원(총무기획팀) ▲올해의 친절직원상 김윤준 과장(정형외과) ▲올해의 친절직원상 장계룡 사원(6병동) 등에게 포상을 실시하였다.

 

뿐만아니라 그동안 꾸준한 사회공헌과 봉사활동에 기여한 직원들의 공로를 인정하여 ▲봉사대상(단체) 재활치료팀 (개인) 양재만 주임(재활치료팀) ▲최우수봉사상 이대희(재활치료팀) ▲우수봉사상 최영숙 간호부장 ▲봉사상 최경현 진료부장(소화기외과) ▲우수봉사상(단체) 정형외과 등을 별도 시상하였다.

 

온 종합병원은 ‘비전 2020’의 첫준비로 올해말 완공을 목표로 250여병상 규모의 증축을 진행한다. 증축이 끝나면 온 종합병원은 총 700여병상 규모로 성장하게 되며 지역 최대의 종합병원 반열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호흡기내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신경외과, 외과, 응급의학과 등 대학병원 교수 출신 신규 의료진을 대거 영입하고 달빛어린이병원, 보호자없는병원(포괄간호서비스) 운영, 의료기관인증 및 인턴 수련병원 운영 등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최첨단 160채널 CT를 신규 도입하고 직업환경의학과, 특수검진센터, 여성센터 등을 신규개설한다. 지역 최초의 종합병원 별도 검진센터인 서면검진센터를 강화하고 출장검진을 시행하는 등 최신 장비와 시설을 지속적으로 보강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