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의 건강과 권익 증진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 약속

부산 온 종합병원(병원장 정근)과 사단법인 부산노인복지진흥회(회장 김만률)는 지난 2월 27일 금요일 오후 2시 부산진구 가야동 항도노년평생대학 강당에서 개최된 ‘2015년 노인대회 및 제19차 부산노인복지진흥회 정기총회’에서 양 기관의 상호협력과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사)부산노인복지진흥회는 노인복지 용어가 생소하던 1977년 12월에 설립된 항도노인대학이 전신으로 고령화, 노인문제 해소와 지속적인 노인복지사업 추진 등을 위해 1996년 8월 설립된 단체이다. 현재 부산지역의 만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사업 및 교육,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1,000여명이 등록된 항도노년평생대학과 경로당, 장기·바둑실, 무료 이미용 등의 각종 취미·여가교실, 종합사회복지센터, 2006년 창단한 항도실버자원봉사단 등이 활발히 활동중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온 종합병원 임종수 행정원장과 병원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고, 김만률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온 종합병원은 부산노인복지진흥회 회원, 항도노년평생대학 수강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성실한 진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사업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만률 회장은 “부산노인복지진흥회 회원을 대표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온 종합병원과 협약식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회원들의 건강과 권익 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온 종합병원 임종수 행정원장은 이번 의료협력 협약 체결을 계기로 “밝고 건강하게 각자의 삶을 살아가며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며, “효는 백행의 근본이라고 했으며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효와 상통하는만큼 질병에 시달리는 지역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