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와 보호자가 모두 만족하는 우수한 요양보호사 양성 목표

올해 설립 5주년을 맞아 새롭게 도약을 꿈꾸는 사단법인 한국건강대학(이사장 소동진)이 2월부터 부설 요양보호사교육원을 개원하고 본격적인 요양보호사 양성에 나선다. 한국건강대학은 이번 교육원 개원을 위해 ‘교수요원의 자격 및 경력 증명서류’, ‘요양보호사 실습 연계 계약’, ‘사업계획서 및 예산서’ 등 교육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요건을 갖추고 부산광역시의 심의를 거쳐 설립되었다.

 

한국건강대학은 요양보호사 양성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건강증진과 회원들의 복지증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부산지역은 급격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어 이번에 개원한 한국건강대학 부설 요양보호사교육원이 3,000여명의 한국건강대학 졸업생 이외에도 지역주민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원을 통해 배출된 요양보호사는 요양병원은 물론 요양원, 노인복지센터, 가정파견센터, 재가방문시설 등에서 간병인이나 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어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부산 온 종합병원 등과 연계되어 대학교수 출신의 의료진이 직접 특강을 진행하고 각 분야별 전문 강사들이 포진해 수강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건강대학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주 과정의 정규수업이외에 문화원, 동창회 활동 등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으며 전문건강정보지 건강시대를 온오프라인으로 발간하는 등 지역사회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저변을 넓히고 노인층의 이미지를 개선하는 등 부산지역의 최대 민간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건강대학 소동진 이사장은 “고령화사회에 접어들면서 요양보호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건강대학은 이러한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발맞춰 우수한 요양보호사 양성을 통해 부산의 건강지표가 향상될 수 있도록 민간차원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건강대학 부설 요양보호사교육원은 부산롯데호텔 맞은편 정근안과병원빌딩 지하1층에 개설되어 편리한 교통과 접근성을 지녔으며 한국건강대학 졸업생에게는 특별한 장학혜택도 준비중에 있다. 자세한 수강문의는 051-607-0075 한국건강대학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전문강사진>
소동진(한국건강대학 이사장) : 대한의사협회 고문 / 소동진소아청소년과 병원장
정 근(온 종합병원 병원장)

  : 대한결핵협회 회장 / 부산의대 안과 교수 / 전. 부산시의사회 회장
최경현(온 종합병원 진료원장)

  : 고신의대 소화기외과 주임교수 / 전. 고신대병원 암연구소 소장
노순기(온 종합병원 부원장) : 신경과 전문의 / 미국 존스홉킨스병원 연수
최영숙(온 종합병원 간호부장)
강지연(전임교수) : 전. 신한요양보호사교육원 전임교수
이대희(온 종합병원 재활치료팀장) : 동주대학교 외래교수 / 물리치료학 박사
우진영(온 종합병원 사회복지사)  
온 종합병원 수간호사 등 우수 전문 강사 다수 출강

 

『수강생 모집』
4·6·8·10월 오전반(40명 정원) / 5·7·9·1 1 월 오후반(40명 정원)
※성적우수자, 사회공헌자, 한국건강대학 졸업자 장학금 및 각종 혜택
문의 : 051-607-0075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