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잘 삶는 법!

계란의 효과 :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삶은 달걀 1개의 열량은 80kcal으로 섭취 시 3시간 이상 위에 머물러 있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손꼽힌다.

● 준비물 : 계란, 소금, 식초, 물

step1. 냄비에 계란을 넣고 70%정도 잠기게 물을 넣어준다.

step2. 소금과 식초 한 큰 술을 넣는다. (소금은 껍질을 잘 까지게 도와주고, 식초는 흰자를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

step3. 6분 정도 삶으면 반숙이 되고, 10~15분 정도 삶으면 완숙이 된다.

step4. 차가운 물에 식힌다.

Plus. 뚜껑이 있는 용기에 삶은 달걀과 물을 넣고 흔들면 쉽게 까진다.

 

● 신선한 달걀 고르는 법 :

달걀은 껍데기가 까칠하고, 햇빛에 비췄을 때 반투명하고 맑은 것 일수록 신선하며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고,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좋다. 달걀을 깼을 때 노른자가 둥글게 부풀어 오르는 것이 신선한 달걀이다. 계란이 물에 담겨졌을 때 높이 떠오르는 것이 신선한 달걀이다.

 

옷에 김칫국물 빼는 법!

1) 햇빛에 증발시키기

물을 이용해 고춧가루를 제거한 뒤 햇빛에 말려준다. 햇빛에 포함된 자외선이 표백작용을 하기 때문에 사라지는 효과가 있다. 단, 장시간에 햇빛에 옷을 노출하면 옷 자체의 색이 바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2) 양파즙 묻히기

우선 김칫국물이 묻은 자리에 물을 담가 국물을 뺀 후, 양파를 잘게 썰어 즙이 나오도록 다진 뒤 자국이 난 자리의 앞뒤 골고루 펴서 발라 하루 뒤 비누로 빨아준다.

3) 치약으로 지우기!

치약을 뭍여 물로 씻어주면 얼룩은 물론 냄새를 제거 하는데도 탁월하다. 치약은 김칫국물은 물론 다양한 얼룩들을 제거할 수 있다.

 

장마철 빨래하는법!

1) 헹굼 시에는 식초 한스푼

헹굼단계에서 식초를 한스푼 넣으면 냄새를 잡아주고, 옷을 부드럽게 하며 살균효과와 색을 선명하게 해주는 1석 4조의 효과가 있다.

2) 건조 시에는 선풍기 사용

건조대에 널린 빨래를 향해서 선풍기를 돌리면 뽀송뽀송하도록 빨래가 마르는데 도움이 된다.

3) 빨래 밀리지 않기!

여름 장마철엔 습도가 높은 날에는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아주 좋은 조건이기 때문에 세탁은 밀리지 않고 자주자주 돌려주자.

4) 습기제거에는 신문지!

빨래 건조대 밑에 신문지를 놓거나 옷장에 있는 건조가 다된 옷에도 신문지를 사이에 펼쳐 놓으면 습기 제거가 된다.

5) 지그재그로 건조대에 널기

빨래 건조대에는 긴 옷, 짧은 옷 두꺼운 옷, 얇은 옷 순서처럼 번갈아서 걸어놓으면 통풍이 잘되어 빨리 말릴 수 있다.

 

막힌 변기 뚫는 방법!

1) 샴푸를 이용하자

적당량의 샴푸를 변기에 뿌린 뒤 하루정도 기다리면 다음날 물이 잘 내려간다.

2) 변기를 테이핑 하자

변기 커버를 떼어낸 뒤 비닐을 덮고, 테이핑 해준다. 테이프를 붙힐 때는 공기를 빠져나오지 않게 꼼꼼하게 붙힌다. 혹시 물이 넘칠 수 있으니 비닐은 조금 두꺼운 것이 좋다.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1) 휴대폰 전원 켜지 않기

물에 빠트린 후 전원을 켜게 되면 회로가 합선이 되어 부품이 탈 수 있으니 전원을 켜지 않고 유심, SD카드, 배터리 등을 분리해준다.

2) 휴대폰 말리기

분리 한 후 수건위에 핸드폰을 놓고 자연바람으로 말린다. 드라이기로 말리는 것은 금물!

3) 쌀 안에 넣어두기

서비스센터에 갈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수건, 휴지로 자연건조 제습효과가 있는 쌀 통 안에 이틀정도 넣어두면 휴드폰에 남아있는 습기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4) 바닷물에 빠졌을 경우

물에 빠졌을 때는 메인보드 부식이 굉장히 빠르게 진행된다. 맑은 물에 1분정도 담그고 헹궈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