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부모들로 구성된 온종합병원 홍보단 ‘온패밀리’

 

온패밀리란 온종합병원이 위치하고 있는 부산진구에 주소지를 둔 직원 및 직원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모임으로 병원과 직원의 가족 같은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보건 및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만든 모임이다.

 온패밀리는 온종합병원 정근 병원장의 “부모 초대하기” 행사를 제안함으로 시작하게 되었으며 자녀가 혹은 가족이 다니는 직장의 모습과 발전과정을 알아보고 점심도 같이 먹으며 서로 대화를 통해 병원과 가족에 대해 알아가는 자리를 가지기 위해 모임을 가지게 되었다. 부모 초대하기 행사에서는 병원장과 간호부장 등이 병원 현황에 대해 보고 하고 이에 모두 귀를 쫑긋 했으며 때로는 고개를 끄덕이거나 박수를 치면서 아들딸의 직장에 자부심이 더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병실, 중환자실, 임상검사실, 영상촬영실 등 자녀들이 일하는 곳을 직접 탐방 했으며 이따끔 복도에서 마주치는 의사에게 아들을 당부하는 모성애 또한 느낄 수 있는 행사였다.

 온패밀리의 가족들은 온종합병원의 홍보대사의 역할을 가지게 된다. 직원과 가족들과의 소통을 통해 병원의 개선점 및 불편사항, 진료문의와 환자소개 등 여러 가지 병원과 관련된 일들을 공유하고 홍보하는데 있다.

 온패밀리 홍보대사는 첫 모임을 계기로 부산진구 지역 외 지역 직원들의 가족들도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내년 2월 완공을 예정으로 둔 온종합병원 730병상 증축 또한 온패밀리 홍보대사를 통해 더 발전된 온종합병원을 홍보함으로 병원과 직원, 가족 모두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