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T건강시대

꿈같은 세계 잊지못할 여운

영화 '라라랜드', 지극히 현실적인 러브스토리 KHT건강시대l승인2017.06.0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골든글로브 시상식 7관왕에 이어 영국 아카데미시상식에서도 5관 왕을 차지한 다미엔 차젤레라감 독의 작품 ‘라라랜드’. 재즈는 죽 지 않았다는 피아니스트 라이언 고슬링역의 세바스찬과 배우의 꿈을 꾸며 살아가는 엠마스톤역 의 미아는 내일이 보이지 않는 막 막한 하루하루를 살아가지만 모 든 것이 잘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오늘을 살아간다.
 라라랜드는 현실과는 동떨어진 땅을 의미한다. 비현실적인 세계 를 일컬는 말로 영화와 관련해서 는 주로 로스엔젤레스나 헐리우 드, 남캘리포니아를 가리키는데 영화 첫 장면에서 미아와 세바스 찬은 로스엔젤레스로 향하는 도 로 위에서 처음 만나게 된다.
 헐리웃스타들이 온다는 파티에 간 미아와 키보드연주를 하던 세 바스찬이 파티장에서 나와 헐리 웃의 멎진 야경을 바라보다 ‘A Lovely Night’라는 노래에 맞추어 함께 선보인 탭댄스는 아주 인상 적이다. 세바스찬 때문에 남자친 구를 버리고 달려온 미아와 천문 대에 온 두 사람이 별들속에서 멋 진 활츠를 춘 장면 역시 명장면이다.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미 아는 카페에 들르는 유명인들이 나 카페 앞이나 근처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하는 현장을 보면 서 이룰 수 있는 꿈이라고 자신해 보지만 오디션에서 누누이 절망 하게 된다. 스스로 캐릭터를 만들 어보라는 세바스찬의 충고에 따 라 대본을 직접 써서 자신만의 연 극을 만들어 가기로 한다.
 정통재즈바를 열어 이를 대중화시키겠다는 세바스찬은 당장의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그가 추구 하는 재즈를 멀리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고민하던 중 미아와 함 께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 함 께 공연하자는 키이스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렇게 결성된 ‘메신저스’팀은 나날이 인기가 높 아진다. 하지만 그렇게 바쁜 일정 의 세바스찬을 바라보며 미아는 서운한 감정을 가지게 되고 결국 이별을 통보하게 된다.
 하지만 고민 끝에 미아에게로 다 시 달려가 세바스찬은 그녀에게 다시 오디션을 보게 한다. 배우의 꿈을 포기한 그녀의 마지막 오디 션 후 그녀는 합격하면 파리로 가 서 모든 것을 쏟아 부울 것이라며 사랑보다 꿈을 선택한다. 당신만 을 사랑하겠다는 말과 함께.
 세월이 흘러 미아는 대배우가 되 고 멋진 남편이 있다. 남편과 저 녁식사 후 우연히 들런 한 카페에 서 미아를 발견한 세바스찬은 연 주를 시작한다. 5년 후의 재회! 음 악이 시작되면서 현실과 판타지 가 펼쳐지면 그간 못했던 말들이 화면에 그려진다. 미아의 남편이 다음 곡도 듣고 갈까 제안하지만 미아는 자리를 뜬다. 언제가 함께 연주했던 그 한 곡으로 충분했던 것. 마법이 끝나자 미아와 세바스 찬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간다. 너 무도 가슴 멍하게 한 장면이 아니 었을까?
 사랑은 새드엔딩이지만 꿈은 해 피엔딩이었던, 제목은 라라랜드 였지만 너무도 현실적인 이야기 들을 멋진 음악들과 함께 그려낸 라라랜드. 멋진 영화다.
 

KHT건강시대  webmaster@koreahealthtime.com
<저작권자 © KHT건강시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HT건강시대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719 지하1층 KHT건강시대 | 대표전화 : 051)607-0080 | 팩스 : 051)607-0076
정보간행물 등록번호 : 부산진라 00017 | 발행인 : 소동진 | 편집인 : 소동진 | 편집이사 : 성현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현철
Copyright © 2019 KHT건강시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