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라랜드', 지극히 현실적인 러브스토리

골든글로브 시상식 7관왕에 이어 영국 아카데미시상식에서도 5관 왕을 차지한 다미엔 차젤레라감 독의 작품 ‘라라랜드’. 재즈는 죽 지 않았다는 피아니스트 라이언 고슬링역의 세바스찬과 배우의 꿈을 꾸며 살아가는 엠마스톤역 의 미아는 내일이 보이지 않는 막 막한 하루하루를 살아가지만 모 든 것이 잘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오늘을 살아간다.
 라라랜드는 현실과는 동떨어진 땅을 의미한다. 비현실적인 세계 를 일컬는 말로 영화와 관련해서 는 주로 로스엔젤레스나 헐리우 드, 남캘리포니아를 가리키는데 영화 첫 장면에서 미아와 세바스 찬은 로스엔젤레스로 향하는 도 로 위에서 처음 만나게 된다.
 헐리웃스타들이 온다는 파티에 간 미아와 키보드연주를 하던 세 바스찬이 파티장에서 나와 헐리 웃의 멎진 야경을 바라보다 ‘A Lovely Night’라는 노래에 맞추어 함께 선보인 탭댄스는 아주 인상 적이다. 세바스찬 때문에 남자친 구를 버리고 달려온 미아와 천문 대에 온 두 사람이 별들속에서 멋 진 활츠를 춘 장면 역시 명장면이다.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미 아는 카페에 들르는 유명인들이 나 카페 앞이나 근처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하는 현장을 보면 서 이룰 수 있는 꿈이라고 자신해 보지만 오디션에서 누누이 절망 하게 된다. 스스로 캐릭터를 만들 어보라는 세바스찬의 충고에 따 라 대본을 직접 써서 자신만의 연 극을 만들어 가기로 한다.
 정통재즈바를 열어 이를 대중화시키겠다는 세바스찬은 당장의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그가 추구 하는 재즈를 멀리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고민하던 중 미아와 함 께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 함 께 공연하자는 키이스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렇게 결성된 ‘메신저스’팀은 나날이 인기가 높 아진다. 하지만 그렇게 바쁜 일정 의 세바스찬을 바라보며 미아는 서운한 감정을 가지게 되고 결국 이별을 통보하게 된다.
 하지만 고민 끝에 미아에게로 다 시 달려가 세바스찬은 그녀에게 다시 오디션을 보게 한다. 배우의 꿈을 포기한 그녀의 마지막 오디 션 후 그녀는 합격하면 파리로 가 서 모든 것을 쏟아 부울 것이라며 사랑보다 꿈을 선택한다. 당신만 을 사랑하겠다는 말과 함께.
 세월이 흘러 미아는 대배우가 되 고 멋진 남편이 있다. 남편과 저 녁식사 후 우연히 들런 한 카페에 서 미아를 발견한 세바스찬은 연 주를 시작한다. 5년 후의 재회! 음 악이 시작되면서 현실과 판타지 가 펼쳐지면 그간 못했던 말들이 화면에 그려진다. 미아의 남편이 다음 곡도 듣고 갈까 제안하지만 미아는 자리를 뜬다. 언제가 함께 연주했던 그 한 곡으로 충분했던 것. 마법이 끝나자 미아와 세바스 찬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간다. 너 무도 가슴 멍하게 한 장면이 아니 었을까?
 사랑은 새드엔딩이지만 꿈은 해 피엔딩이었던, 제목은 라라랜드 였지만 너무도 현실적인 이야기 들을 멋진 음악들과 함께 그려낸 라라랜드. 멋진 영화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