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종합병원 16층 50평규모, 청소년 대상 연중 교육

지난 130여명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시킨 그린닥터스는 좀 더 체계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해 온종합병원과 협력하여 온종합병원 16층에 심폐소생술 상설 교육장을 운영하고 지역·직장 단위별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교육의 핵심 요소를 설명하고 숙련된 강사 시범 후 실습하는 '보고 따라하기 방식(Practice While Watching : PWW)'의 동영상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가슴압박 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이론 및 최초 발견자의 신속한 심폐소생술 중요성, 심혈관 질환 예방법, 실제 모형인형으로 환자발생 시나리오를 통한 생동감 있는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그린닥터스 이사장인 온종합병원 정근병원장과 최영숙 간호부장 등의 의료진이 경남정보대학에서 실시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했다.

그린닥터스 정근 이사장은 "자동심장충격기는 단순한 설치 확대보다도 이용자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명확히 숙지하고 사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리책임자에 대한 교육과 병행해 설치기관의 직원 및 일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더욱 확대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