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복지협회 결연아동을 후원하는 온종합병원 임직원 및 후원자들은 지난 8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2시간동안 롯데백화점 9층 TGI에서 시설 결연 아동 30여명과 함께 디딤 씨앗 결연아동 후원자 만남의 날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결연아동과 함께 부산시 아동복지협회 대표자, 시설 인솔자 등 총 70명이 참석했다.

 

후원자와 결연아동이 함께 대화와 식사를 하며 편지를 교환하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겨울 외투를 선물했다.

 

또한 혈액종양내과 주영돈 교수를 포함한 17명이 신규후원자들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온종합병원 정근 병원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결연아동 후원을 하며 6년째 매년 만남의 날을 하고 있다. 결연자 중 매년 퇴소하는 아이들도 한 두명 생기는데 퇴소자립금이 적어서 고민하는 것을 보며 비록 적은 후원이지만, 아이들에게 정말 소중한 기초자립금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고 따뜻함을 전했다.

 

또한 온종합병원 주영돈 교수는 “올해 처음 참여하게 되었는데 아이들 마음에 부유하고 행복한 삶을 꿈구며, 건강하게 자라가기를 소망한다” 고 전하며 “내년 후원자의 날에서 후원한 아이가 성장한 모습을 기대하는 마음이 크다” 고 전했다.

 

아동복지협회 이광열 센터장은 “수줍어서 말도 잘 못하지만 한 두해 지나면서 다음 만남을 기다리는 아이들 마음이 간절하다” 며 “매년 후원자들과 식사하며 나누는 따뜻한 대화를 마음에 담아올 수 있어 참 좋고 몇 년째 아이들을 꾸준한 사랑으로 안아주는 온종합병원에 감사하다” 고 화답했다.

 

아동복지협회는 부산시내에 있는 22개의 고아원에서 생활하다 만18세가 되어 퇴소하는 시설 아동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2013년부터 부산시와 함께 디딤씨앗통장 결연을 후원해왔다.

 

후원은 후원자가 지원하는 금액만큼 부산시에서 같은 금액을 대상아동의 통장에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범위는 최소 1만원~최대 4만원이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