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8일 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그린닥터스 프레스기자단 발대식이 있었다. 발대식에는 MBN ,'안진우' 기자, 전 KNN ‘김태용’ PD, 그린닥터스 김승희 사무총장, 정근 이사장, 박명숙 주니어 그린닥터스 단장등 내외빈들이 자리를 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주니어 그린닥터스 봉사자들의 새로운 출발과 도전을 축하해주고 격려해 주었다.

 

특히 안진우 기자는 언론과 기자란 무엇인가? 신문기자와 방송기자의 차이점, 좋은 기사와 나쁜 기사는 어떤 것들인가? 등에 대해 강의했으며 앞으로 방송기자가 되기 위한 과정에 대해서도 최근 보도된 "여중생 폭행사건"등을 예를 들어 현실감 있는 강의로 프레스기자단에게 뜻깊은 강의를 했다.

 

전 KNN ‘김태용’ PD는 영상의 중요성과 전달방법, 영상의 효과, 여러가지 카메라 종류 외에도 다양한 영상촬영법에 대해 강의했다..

 

프레스기자단 단원들은 작년에 이어 그린닥터스의 뜻깊은 봉사활동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홍보 활동뿐만 아니라 기사를 작성하여 기자로서의 실력을 키울 것이다.

 

이번에 선발된 수습기자는 6개월 동안의 수습기간을 거쳐 하반기 정기자로 전환될 예정이며 재단법인 그린닥터스 봉사가 가진 매력을 만방에 알리는 역활을 할 기자단 단원들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김시연 프레스기자>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