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온종합병원 15층 정근홀에서 사단법인 한국건강대학 제 4대 이사장 취임식이 진행됬다. 제 4대 이사장은 박종길 이사장으로 전 부산 시 의원을 역임하고 새마을 지도자 중앙회 회장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이바지 중이다.

 

한국건강대학은 부산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자원봉사, 나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10년 6월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한국건강대학은 온종합병원 의료진이 참여하는 건강강좌와 심폐소생술, 대학 교수가 참여하는 건강강좌 등이 포함된 총 10주간의 정규교육과정과 각층의 지도자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하는 최고위 과정 교육을 진행하며 현재 정규과정 33기, 최고위과정 6기, 박사과정 2기로 총 수료생만 5,000여명에 이르는 평생교육기관의 대명사가 되었다.

 

아울러 동창회 동기회를 조직하여 지속적인 교류활동과 문화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동호회 활동과 친목을 도모하고 있으며 주말 농장과 온봉사단을 운영하며 어려운 이들에게 재능을 나누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제 4대 박종길 이사장 취임으로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꿈꾸는 한국건강대학이 명실상부 대한민국 평생교육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