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닥터스 후원 돌잔치 열려…구순구개열이 수술부터 20세 때까지 수술치료

23일 오전, 온정합병원에서 학대 받던 한 살배기 언청이 환우 A군의 돌잔치가 열렸다.(사진 제공=그린닥터스)

한 살배기 아기에게 찾아온 감당하기 힘든 삶의 고통이 따뜻한 손길로 회복되는 과정이 부산의 한 병원에서 드라마처럼 펼쳐져 감동이 되고 있다.  

부산 온종합병원과 국제구호단체인 그린닥터스는 친부의 계속되는 학대 속에 구순구개열(이른바 언청이) 치료를 받지 못한 채 고아원에 맡겨진 한 살배기 아기 A군의 1차 수술을 지난 22일,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음 날 생일을 맞아 누나 2명이 참석한 가운데 돌잔치를 열어줬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오전, 온종합병원 9층에서 열린 돌잔치에는 그린닥터스 봉사자들과 의료진이 'Happy Birthday'라는 글씨와 풍선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꽃을 장식하고, 각종 과일과 다과, 케익을 준비해 축하했다.  

참석자들은 새들원에서 함께 돌보고 있는 두 누나, B양(3세)과 C양(5세)에게도 축하를 전했는데, 사실 두 누나도 친부의 지속적인 학대로 인해 심신이 병약하고, 정신적 장애가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쓰럽게 했다. 

주니어그린닥터스 박명순 단장은 "분주하지만 준비하는 내내 즐거웠다"면서 "엄마와 아빠를 대신해서 아이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돌잔치에 앞서 진행된 A군의 수술은 최근 아동복지시설인 새들원이 온종합병원, 그린닥터스와 MOU를 맺는 과정 속에서 사연이 전해지면서 온종합병원과 그린닥터스의 무상 지원하기로 결정하면서 이뤄졌다. 

온종합병원 정근 원장은 "너무도 안타까운 사연이라 수술 지원 여부를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면서 "그린닥터스 어머니들이 정성껏 준비한 돌잔치가 아기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들원에 따르면 A군은 엄마의 행적이 불분명한 가운데 두 명의 누나와 함께 원룸에서 아빠와 살았으나, 아빠는 삼남매를 학대한 혐의로 경찰에 연행 되면서, 새들원에 들어오게 됐다.

A군의 선천정 질환인 구순구개열은 태어날때부터 입술과 입천장이 갈라져 있어 적절한 시기에 수술로 치료하지 않으면 말을 잘하지 못하거나 음식을 씹어 넘기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질환이다. 

또, 1차 수술을 받은 후에도 성장기에 맞춰서 평균 5회 이상 추가 수술을 받아야 안면부가 정상적으로 성장, 발달할 수 있다.  

한편, 온종합병원과 그린닥터스는 이번 1차 수술인 구순구개열 성형술을 시작으로 A군이 성인이 될 때까지 모두 5차례 수술을 책임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