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T건강시대
신문사소개

요즘을 흔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 100세 시대라고들 합니다. 그러나 오래 산다고해서 무조건 축복은 아닌 것입니다. 행복하게 오래 살아야 합니다. 그러자면 건강한 생활, 겸손한 삶, 자아성취, 검소한 생활은 기본입니다. 연장된 수명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체 인생의 행복 크기도 결정될 것입니다. 인생 후반기 설계가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남은 인생 후회 없이 즐겁고 값지게 살아야 합니다. 자기에게 맞는 계획을 세워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인생이 윤택해지고, 인품도 보다 더 높아질 것입니다. 또 즐거운 일을 많이 할수록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이런 현대인들의 공동 목표 속에 부산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사단법인 부산건강대학이 창립한지도 어느새 4년을 훌쩍 넘겼습니다. 비영리 민간단체를 거쳐 올해 사단법인으로 탈바꿈해 명실상부 부산지역 대표적인 평생교육기관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유명 의사·대학교수 등의 수준 높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은 부산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어느새 20기에 걸쳐 3,000명에 가까운 수료생들을 배출했습니다.

부산건강대학은 이처럼 충분히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만큼 명실상부한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으나, 늘 아쉬움이 가슴 한 편에 남아있었습니다. 시간과 공간이라는 제약 탓에 더 많은 이들에게, 더 좋은 건강정보들을 제때 제공해 주지 못한다는 안타까움이었습니다. 의료 전문 언론을 추구하는 ‘건강시대’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의 고민과 아픔을 함께 나누면서, 이런 시공의 제한까지 극복하고자 탄생된 매체입니다.

앞으로 매월 한 차례 발간되는 ‘건강시대’는 부산건강대학 교수진을 중심이 돼 의료계·학계·문화예술계 권위자들이 모여 삶의 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방시대의 담론들을 담아낼 것입니다. ‘노인 한사람이 죽으면 도서관 하나가 불타는 것과 같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살아 숨 쉬는 삶의 지혜를 발굴해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습니다. 백세(百歲)시대를 맞아 필요한 의학정보는 물론 건강상식의 작은 보물창고 역할까지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건강시대가 시민들이 서로 소통함으로써 급변하는 우리 사회의 다양성과 복합성을 파악하고 의식문화를 바꾸는데 일조할 뿐만 아니라, 부산시민의 건강증진과 성숙한 시민의식을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의료 전문 언론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큰 배려와 지도를 기다리겠습니다.

‘KHT건강시대’ 발행·편집인 소동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719 지하1층 KHT건강시대 | 대표전화 : 051)607-0080 | 팩스 : 051)607-0076
정보간행물 등록번호 : 부산진라 00017 | 발행인 : 소동진 | 편집인 : 소동진 | 편집이사 : 성현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현철
Copyright © 2018 KHT건강시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