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돌투어 중화권편 관련 사진.(사진=부산시 제공)
내돌투어 중화권편 관련 사진.(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5월 부산-중화권 직항노선 재개에 대비해 케이팝(K-pop) 아이돌과 해외 인기 인플루언서가 함께 출연하는 가이드 투어형 예능 “내돌투어-글로벌프렌즈”(이하 내돌투어) 시즌2(중화권편)를 제작․방영해 비짓부산패스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지난 3월 시즌1(일본편)에 이어, 중화권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비짓부산패스를 활용한 부산 원도심 위주의 이색 여행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비짓부산패스' 24시간 권, 48시간 권 이미지.(사진=부산시 제공)
'비짓부산패스' 24시간 권, 48시간 권 이미지.(사진=부산시 제공)

‘비짓부산패스’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로, 지난 2월 시범운영을 시작하여 4월 현재 7천여 장 이상 판매됐다. 패스 한 장(24시간 권/48시간 권)만 구입하면 추가결제 없이 주요 관광시설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F&B(Food&Beverage) 등 주변의 할인가맹점에서 할인 혜택도 받는 등 다양한 편익을 누릴 수 있다.

2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내돌투어”시즌2(중화권편)에서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남성그룹 ‘비투비’의 멤버인 서은광, 프니엘이 대만인 가수 겸 배우 잭수(Jack Hsu, 인스타그램 팔로워 57.1만명)의 부산 원도심 여행 1일 가이드로 나선다. 출연진들은 비짓부산패스의 오프라인 구매 방법과 함께 각종 미션 수행을 통해 원도심에 위치한 패스 무료 및 할인가맹점을 이색적으로 소개한다.

프로그램은 4월 20일과 27일, 각 15분씩 총 2회에 걸쳐 유튜브 원더케이 오리지널 채널(케이팝 관련 콘텐츠 채널, 구독자 199만 명)에 중국어 자막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18일 공개된 티저영상에 대한 감상평 이벤트를 비짓부산패스 공식 사회관계망(SNS) 채널에서 26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 10명에게는 서은광&프니엘 친필 싸인이 담긴 ‘비투비 공식 슬로건’을 제공한다. 본편 영상 공개 이후에도 21일부터 5월 7일까지 선호 관광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부산지역 숙박권, 비짓부산패스 24시간권 등 각종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짓부산패스’는 공식 누리집(www.visitbusanpass.com) 및 온라인 여행사(케이케이데이, 클룩, 트립닷컴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현재 진행 중인 패스 출시 기념 이벤트(교통비 충전)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5월 중순에는 광야(SM엔터테인먼트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 성수동)에서도 패스 수령자를 대상으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정보는 5월 초 공식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