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 여성회관에서 운영하는 부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부산새일센터)는 2월 19일부터 「2024년 여성직업교육훈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여성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며,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지정한 전국 새일센터에서 매년 운영되고 있다.

 부산새일센터는 올해 ▲호텔객실관리사 ▲아파트 경리실무원 ▲디지털 인공지능(AI) 테크닉편집디자인 ▲스마트펫디자인 ▲노인사회복지실무, 총 5개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디지털인공지능(AI) 테크닉편집디자인'과 '스마트펫디자인' 과정은 훈련생이 온라인에 기반한 최신 취업 및 창업 기술을 배울 수 있다.

 훈련 대상자는 취업 의지가 강한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 여성 등이다. 과정별로 훈련생 2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훈련을 마친 수료생은 부산새일센터에서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 등을 지원받는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 등은 여성회관 2층 부산새일센터 방문 또는 '여성새로일하기'(saeil.mogef.go.kr)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회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여성회관 교육복지팀(☎051-610-2014) 또는 부산새일센터(☎051-610-20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