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상회 운영 사진 (사진=부산시 제공)
동백상회 운영 사진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월 26일부터 3월 21일까지 부산우수제품 쇼핑샵 「동백상회」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동백상회」는 부산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시와 ㈜신세계가 협력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2층에 마련한 상생 공간이다.

 지난해 3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36개 기업이 이곳에 입점해 185여 개의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업은 30개사 내외로, 입점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입점일로부터 6개월간 동백상회 매장에 자사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동백상회에서는 매장 운영·관리와 함께 특별 판매전 등 시즌행사를 추진한다.

 입점 희망기업의 제품을 대상으로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심사를 진행하며, 상품 검증을 거쳐 입점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5월 중 동백상회에 입점해 5종 이하의 자사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제품교체 등 운영기관 방침에 따라 입점기간은 연중 수시 조정될 수 있다.

<2024년 동백상회 입점 기업 모집공고 개요>

ㅇ (입점대상) 부산 소재 중소기업 우수제품(소비재)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입점이 되어있지 않은 상품

ㅇ (선정규모) 30개 사 내외

ㅇ (선정방법) 서류 및 제품 실물 심사, 전문기관 제품 검증

ㅇ (입점기간) 입점일로부터 연중 6개월 이상(운영기관 방침에 따라 연중 수시 조정)

ㅇ (지 원) 매장 입점 및 판매 지원, 동백상회 온라인 SNS 채널 통한 홍보, 특판전 참가 지원 등

 특히, 올해는 급변하는 소비 유행(트렌드)을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시즌별 상품 배치 기간 수시 조정 ▲매장 내 시식 및 체험 공간 마련 ▲매달 입점 기업의 자발적 프로모션 기획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가심비에 이끌리는 MZ세대부터 가성비에 주목하는 4050세대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백상회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21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누리집(www.bepa.kr)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해 전자우편(kyj@bepa.kr)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