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4050 채용촉진 지원사업」을 새롭게 마련해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제핵심 연령층인 40ㆍ50대에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해 부산 경제의 허리층을 강화하고, 이와 연계해 부산 중소ㆍ중견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40·50대 신규 구직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한 후 6개월간 고용을 유지하면 채용기업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인센티브는 4대보험 사업주 부담금, 연구개발비, 홍보비 등 경상운영비와 간접노무비가 있으며, 채용인원 1인당 월 76만 원씩 최대 456만 원까지 지원하며, 기업당 최대 5인까지 지원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부산 소재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의 중소·중견 기업 중 부산시 인증기업, 시 전략산업 해당업종 기업, 부산 소재 제조업 및 산업단지 중소기업이다.

 오늘(21일)부터 4월 5일 오후 6시까지 (사)부산경영자총협회 누리집(www.bsefapp.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종료 후,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심의회를 개최해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해당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상세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경영자총협회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