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부산시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관리계획 재정비」 용역에 대한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3월 22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주민공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2015년 시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재정비 이후 9년 만에 추진하는 것으로, 복잡한 방식의 계산을 통해 건축물의 건립 가능한 높이를 산출했던 기존 지침을 정비해 일반인도 건축물 높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기준높이와 최고높이를 동시 지정하는 것으로 정비했다.

 또한, 지역경제 여건 변화에 맞춰 높이 규제를 완화하는 대신 보행환경개선을 위한 보행자 공간을 확보하도록 하고, 회랑형 공간 등을 조성할 때 인센티브를 주는 방법으로 공공성 확보 방안을 마련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www.busan.go.kr/nbgosi) 또는 분야별정보-도시ㆍ건축ㆍ주택(www.busan.go.kr/depart/bu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견이 있을 경우 오는 4월 9일까지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18층 건축정책과) 또는 전자우편(korea00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민 의견수렴 이후 건축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5월에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를 지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