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결장증 필리핀 14세 소년, 온종합병원 수술지원으로 완치

2월6일 오전 9시 온종합병원에서 선천성 거대결장증으로 고통받고 있던 필리핀 소년 허난이 성공적인 수술을 마친 후 2월2 6일 고국으로 돌아갈 예 정이다. 지난해 8월 선천성 거대결장증을 앓 고 있던 소년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그린닥터스 정근 이사장은  허난의 수 술을 약속한지 반년 만인 지난달 25일 드디어 허난이 우리나라에 도착햐했 다. 설 연휴동안 따뜻한 제주에서 기후 적응을 하고 2월 2일 온종합병원에 입 원, 2월 6일 수술을 받은 것이다.

필리핀 소년 허난은 선천성 거대결장 증으로 인한 심한 탈장으로 거동이 매 우 불편한 상태였으며, 항문의 기능이 상실되어 직장에서 바로 대변이 나와 배에 기저귀를 차야 하는 어려움을 겪 있었다.  수술을 집도한 최경현 진료원장은 “신경절이 없는 직장을 잘라내고 대장 과 항문을 연결하는 수술이 필요하다 고 판단되고, 다행히 항문기능이 살아 있다면 허난은 더 이상 내장을 끌어안 고 살아가는 불편과 위험을 감수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현재는 밖 으로 노출되어 불안했던 내장들이 전 혀 보이지 않고 우울했던 허난의 얼굴 에도 밝은 웃음이 피어나고 있다. 2월25일 온종합병원 지하강당에서 는 허난이 고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한 국건강대학과 그린닥터스, 온종합병 원에서 준비한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 이 마련되었다. 허난의 수술부터 사후 관리까지 2천 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하였고, 그린닥 터스에서는 후원금과 학용품, 옷, 신발 등과 함께 1회용 장루백 30통(3000개) 를 기증하였다. 
  그리고 한국건강대학에서는 후원금 을 전달하였고, Coloplast 배여희 차장 은 250만원 상당의 장루백 관련 물품 을 기증하였다. 

그린닥터스 이사장이자 온종합병원 정근 병원장은 ‘허난이 고국으로 돌아 간 후에도 지속적으로 후원을 할 계획 이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