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 공연 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 공연 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4월 15일 오후 5시부터 6시 40분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 공연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행사는 부산음악창작소 뮤지션 지원 사업 중 하나로, KT&G 상상마당과 협업을 통해 부산 인디 뮤지션들에게 멘토링과 공연 기회 및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공연이다.

올해로 네 번째 시즌을 맞이한 이 공연에는 그동안 가수 ‘카더카든’, ‘하림’, ‘요조’ 가 멘토로 참여했으며, 올옷, 서울부인 등을 비롯한 지역 뮤지션 7팀이 멘티로 참여해 멘토링을 받았다.

이번 시즌은 ▲명품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조정치’가 멘토 뮤지션으로 참여하고, ▲부산 지역에서 다양한 공연 활동으로 인지도를 쌓고 있는 ‘나우그너스’와 ‘시너가렛’이 멘티 뮤지션*으로 선정돼 참여한다.

* 부산 거주 활동 경력 2년 이내, 자작곡 3곡 이상 보유 2팀 공모 선발

멘티 뮤지션들은 멘토 뮤지션 ‘조정치’에게 작사, 작곡, 편곡법 및 공연 등에 대해 사전 약 5주간(총 4회) 멘토링을 받았으며, 멘토링 과정과 작업 결과물 등은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공연은 만 7세 이상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티켓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티켓 비용은 25,000원이다. 공연수익금은 전액 참여 신진 뮤지션의 창작지원금으로 지급된다.

한편,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부산음악창작소는 실력있는 부산 뮤지션을 발굴해 음악 콘텐츠 창작기획에서부터 음반 제작 및 유통,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대중음악 분야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전국 지역기반형 음악창작소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 밖에도, 부산음악창작소가 지원한 대표적인 뮤지션으로는 소음발광, 보수동쿨러, 세이수미,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등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