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생지락 (餘生之樂)

여생지락이란 문자 그대로 "남은 인생 즐겁게 살자"라는 뜻이다. 공자(孔子)도 "즐기는 자가 최고"라고 했고, 로마의 정치가였던 '키케로'는 “젊은이 같은 노인을 만나면 즐겁다"고 했다.

재물(財物)이 아무리 많아도 인생을 즐기지 못하면 그것은 웰빙(Well being)이라고 할 수 없다. 매 순간 인생과 풍경을 즐기는 것이 지혜로운 삶의 비결이 아닌가 싶다.

바쁘다고 서둘러 지나치지 말고 인생이라는 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세요. 가을을 기다리느라 봄날의 포근함을 놓치지 마세요. 

겨울이 되어서야 푸르렀던 여름을 그리워하지 마십시오. 갈 곳 없고 할 일이 없으면 안 됩니다. 주책없이 완고하고 고집스러워도 안 됩니다. 

'잘난 체' 다 ‘아는 체' 해서는 더욱 안 됩니다. 단순하고 순박하고, 소탈해야 합니다. 또한 "아름다운 황혼"은 베풀며 너그러워야 합니다. 

일이 있어 '늙을 틈'이 없어야 합니다. 바보처럼 앉아서 기다리지 마십시오. 떨치고 나가 길을 찾고 매일 즐기며 살아야 합니다. 

오늘 '하루'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행복은 그 안에 있습니다.

앞만 보고 산을 오르다 보면 옆의 '아름다운 풍경'을 놓치기 쉽습니다. 조금은 느리게 오르다 보면 놓치고 가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의 이 순간을 '소중'하고 즐겁게 보내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항상 즐거움을 담고 유쾌, 상쾌, 통쾌하고 멋지게 늙어가야 할 것 같습니까. 

 

- 네이브블로그, 음악은 영혼을 힐링하는 매... 人間-世上, 餘生之樂(여생지락) 남은 인생 즐겁게 살자! 우리가 가지는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또한 우리에게 너무나 특별한, 그래서 시간을 투자할 만큼 소중한 사람과 시간을 공유, pentatonic (2022.05.13.)
- 네이브블로그, sanmarru1님의 블로그, 그리고...여러가지, 여생지락(餘生之樂)을 누리고 싶으면, 산마루 (2020.10.09.)
-네이브블로그, 생의 이면을 꿈꾸며.. 게시판, 여생지락(餘生之樂),  이문진 (2020.09.20.)
- 네이브블로그, baboin79유희중의 살아가... 웰다잉, 여생지락, baboin79바보인친구 (2022.06.03.)

저작권자 © ONNews 오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